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한국관세무역개발원

서브 페이지 컨텐츠

게시판 상세
제목 [Weekly News] 무역위, 중국産 등 수입합판 반덤핑관세부과 5년 연장 의결
통권번호 2079 발행일 2024-04-22
금액 0 원
기자명 하구현 이메일 sendme95@kctdi.or.kr
첨부파일

무역위, 중국産 등 수입합판 반덤핑관세부과 5년 연장 의결

 

무역위원회는 4월 18일 제447차 무역위원회 회의를 통해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産 합판에 대해 덤핑방지관세 부과를 5년 연장하기로 했다. 기존에 부과되던 덤핑방지관세의 종료 시점이 도래하면서 (사)한국합판보드협회의 부과기간 연장 신청에 따른 것이다.

 

이번 결정을 통해 ▲중국産 합판 3.30~27.21%, ▲중국産 침엽수 합판 7.15%, ▲베트남産 합판 9.78~31.28%, ▲말레이시아産 합판 4.73~38.10% 세율 적용이 향후 5년간 연장된다.

 

또한 미국 아스펜 에어로社가 신청한 ‘에어로겔 단열재 특허권 침해’ 조사 결과, 무역위원회는 피신청인들의 에어로겔 단열재 국내 공급 및 수입·판매 행위는 특허권 침해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판정했다. 한편 무역위원회는 국내 최대 스티렌모노머(Styrene Monomer) 생산기업인 한화토탈에너지스(주)와 여천NCC(주)가 신청한 중국産 스티렌모노머에 대한 반덤핑 조사를 개시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관보에 공고했다.

 

스티렌모노머는 합성수지나 합성 고무 등의 중간 원료로 사용되며 원유에서 생산되는 벤젠과 에틸렌을 반응으로 만들어진다.

 

|하구현 기자|

 

※ 본지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한 보호를 받는 저작물로서 무단 복제 및 배포가 원칙적으로 금지되며, 협의 또는 허락에 의한 경우에도 출처를 반드시 명시하여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페이지인쇄
이전/다음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