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한국관세무역개발원

서브 페이지 컨텐츠

게시판 상세
제목 [Weekly News] 관세청·산업부, 한·미 철강 관련 전자무선시스템 개통 관련 미국 관보 게재
통권번호 2078 발행일 2024-04-15
금액 0 원
기자명 하세은 이메일 hse1215@kctdi.or.kr
첨부파일

관세청·산업부, 한·미 철강 관련 전자무선시스템 개통 관련 미국 관보 게재

 

 

 

관세청과 산업통상자원부는 한국과 미국 양국이 철강 수출 승인 및 수입통관에 대한 ‘전자문서교환시스템’ 구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미국은 4월 5일 연방관보에 이 같은 사실을 공포하고 4월 중 본격 시행 계획을 게재했다.

 

전자문서교환시스템은 미국 관세국경보호청의 쿼터·통관 관리를 위한 전자문서시스템으로 부정 거래를 방지하고, 처리 시간을 대폭 단축해 무역 간소화와 안정성을 확보하는 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이번 도입 이후 한국철강협회가 발급한 수출 승인서가 전자문서 형태로 자동 송부되면 미국 관세국경보호청은 이를 수입통관절차에서 수입신고서와 대조·검증해 통관 승인 여부를 결정한 뒤 그 결과를 회신해준다.

 

전자문서교환시스템은 4월 5일 연방관보에 공고된 후 15일부터 45일까지 계도 기간을 거치며, 계도 기간 후에는 해당 시스템을 통해서만 통관이 이뤄진다.

 

 

|하세은 기자|

 

 

※ 본지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한 보호를 받는 저작물로서 무단 복제 및 배포가 원칙적으로 금지되며, 협의 또는 허락에 의한 경우에도 출처를 반드시 명시하여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페이지인쇄
이전/다음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