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한국관세무역개발원

서브 페이지 컨텐츠

게시판 상세
제목 한·EU, 글로벌 보건위기 극복 위한 백신 협력 추진
통권번호 1958 발행일 2021-10-18
금액 0 원
기자명 정다솔 이메일 dsj2357@gmail.com
첨부파일


벨기에 브뤼셀서 ‘한·EU 글로벌 백신 파트너십 비즈니스 포럼’ 개최

 

 

 


산업통상자원부는 글로벌 보건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한·EU 글로벌 백신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과 ‘한·EU 백신 협력 협약 체결식’이 10월 8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들 행사는 한·EU 양국 백신기업 간 연대와 협력을 통한 글로벌 보건위기 극복 방안을 모색하고, 양국 백신기업 간 글로벌 협력 강화를 통한 K-글로벌 백신 허브의 국제홍보 및 성과 가시화를 목적으로 진행된 것이다.


참여 기업들은 글로벌 보건위기 대응을 위한 국제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코로나19 백신 및 차세대 백신 개발을 위한 양국 기업 협력방안, 백신 필수 원·부자재 공급난 해소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산업부 여한구 통상교섭본부장은 ▲국내 백신 산업 생태계 혁신, ▲유수 글로벌 백신 기업 투자유치, ▲백신 분야 글로벌 협력 강화 등 우리나라가 글로벌 백신 허브로 도약하기 위한 산업통상 분야의 다양한 정책 지원을 강조했다.


아울러 ▲백신 분야 기술컨설팅 지원, ▲전문 인력 양성 및 외국인 투자유치를 위한 세제·재정 등의 인센티브 확대와 규제 개선, ▲57개 국가와 체결된 FTA 네트워크를 활용해 백신 분야 협력 사업 발굴과 백신 기업의 해외 진출 등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EU 기업들은 우리 정부의 K-글로벌 백신 허브화 정책과 바이오 분야에 있어서의 다양한 지원 방안에 대해서도 큰 관심 표명했고, 티에리 브르통 EU 집행위원은 축사를 통해 한국의 백신 생산역량을 높이 평가하면서 한·EU 양국 기업들이 상호 보완 및 발전 가능한 분야에서 구체적인 협력 사업을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어 개최된 ‘한·EU 백신 협력 협약 체결식’에는 우리나라와 EU의 백신 및 투자 관련 기업 대표들이 참석해 신규 항암 백신 물질개발에 대한 투자와 국내 기술이전 지원에 관한 기업간 MOU 체결이 이뤄졌다.


산업부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국내 투자기업이 혁신기술을 보유한 EU 바이오 기업에 투자해 백신물질 개발과 국내 기술이전을 지원함으로써, 한·EU 기업 간 협업 가능한 새로운 비즈니스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페이지인쇄
이전/다음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