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한국관세무역개발원

서브 페이지 컨텐츠

게시판 상세
제목 “까다로운 화학물질 품목분류, 여기서 확인하세요”
통권번호 1947 발행일 2021-07-19
금액 0 원
기자명 - 이메일 -
첨부파일

“까다로운 화학물질 품목분류, 여기서 확인하세요”

분석소, 홈페이지 內 ‘유관기관 정보조회’ 기능 활용 당부

 

 

화학물질은 용어와 품목분류 체계가 복잡해 관련 업무 진행 시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는다.

 

이에 중앙관세분석소는 분석소 홈페이지(www.customs.go.kr/cclss/main.do)의 ‘유관기관 정보조회’ 메뉴에 화학물질 품목분류 및 유해 화학물질 해당 여부 조회 기능을 마련했다고 7월 12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유관기관 정보조회 → 분야별 주요 정보 → 화학·섬유·신발·전략물자·산업 → 화학물질 품목분류 조회(EU) or 유해 화학물질 해당 여부 조회’ 링크를 클릭하면 된다.

 

또한 각각의 매뉴얼도 마련했는데, ▲화학물질 품목분류 조회 매뉴얼에서는 ① CAS 번호(Chemical Abstracts Service Registry Number)를 이용한 조회법, ② 화학물질명을 이용한 조회법을 소개했다.

 

이 중 ‘CAS 번호를 이용한 조회법’은 구글 등 검색엔진을 활용해 조회하고 싶은 화학물질의 CAS 번호를 확인한 후 EU 화학물질 품목분류 사이트로 이동해 검색하는 방식이다(예 : Sodium hydroxide → 1310-73-2).

 

아울러 ▲유해 화학물질 해당 여부 매뉴얼에서는 화학물질정보시스템(NCIS, ncis.nier.go.kr) 활용방법을 안내했다.

 

|정영선 기자|

 

 

※ 본 게시물은 「저작권법」에 의한 보호를 받는 저작물로서 무단 복제 및 배포가 원칙적으로 금지되고, 이를 무단 복제·배포하는 경우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하며, 협의 또는 허락에 의한 경우에도 출처를 반드시 명시하여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페이지인쇄
이전/다음 게시물